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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자 2015년 01월 27일 1845
교보아카데미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변경 안내
무제 문서

안녕하세요. 꿈을 키우는 세상 교보아카데미입니다. 

교보아카데미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리며,
교보아카데미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이 변경 되어 안내 말씀을 드립니다.

1. 이용약관

가. 개정 사유
- 전자상거래표준약관 개정내용 반영 및 오타수정
나. 변경 내용

변경 전

변경 후

제2조(정의)
3. “회원” 이라 함은 교보북클럽 서비스 혜택적용을 위해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하고 회원 ID를 부여받은 자 또는 그 전체를 의미하며, “회사”의 정보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받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3.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 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정의 및 가입)
9. 회원은 제23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등 기타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의 미 통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제14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회사”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항 내지 제4항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삭제)
1.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항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19조 (배송)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 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제20조 (환급, 반품 및 교환)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거나 곤란함을 알았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사"가 재화 등의 준비에 대한 소요일을 이용자가 구매신청 전 인지 할 수 있도록 미리 표시한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1조(청약철회)
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22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제2조(정의)
3. “회원” 이라 함은 교보북클럽 서비스 혜택적용을 위해 회원등록을 하고 회원 ID를 부여받은 자 또는 그 전체를 의미하며,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3.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문서및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 “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정의 및 가입)
9. 회원은 제23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의 미 통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제14조 (구매신청)
1. 이용자는 “회사”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항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클릭)
⑤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 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때 “회사”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제25조1항에 의한 개인정보취급위탁의 경우 등 관련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9조 (배송)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제20조 (환급, 반품 및 교환)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거나 곤란함을 알았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사"가 재화 등의 준비에 대한 소요일을 이용자가 구매신청 전 인지 할 수 있도록 미리 표시한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1조(청약철회)
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13조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에 달리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일 이내 그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22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시행령 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개인정보취급방침

가. 개정 사유
- 필수 수집 항목 변경 및 위탁업체 추가 등

나. 변경 내용

개정 조항

개정 내용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일부 항목 필수항목에서 선택항목으로 변경 및 삭제
- 주소(자택 or 직장) 선택 항목으로 변경
- 전화수신여부 삭제

3. 개인정보의 제공

핫트랙스 제공항목 추가
- 성별, 핫트랙스등급

4.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위탁업체 추가
- SK플래닛(멤버십가입업무)
- SK텔레콤(WINK서비스(비콘서비스))
-. ㈜씽크풀(로그인도용방지서비스(안심로그인))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파기절차 내용 추가
②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개인정보유효기간제에 의거하여 삭제(매월1) 기준일로부터 1 동안 이용(로그인/구매) 없는 고객정보는 삭제(매월1) 한달 이메일 혹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되며, 거부의사(로그인/구매) 표하지 않을 경우 삭제됩니다.? ?

다. 적용시기
개정된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5년 02월 12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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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